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천부교의 활동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또한 잘못된 허위정보나 오보에 대해 정정합니다.
종교적인 환각을 경험하는 것도 영적인 체험을 했다는 믿음보다는 마약이 보여주는 환각이라는 설명이 더 확실할 것이다. 다음은 각기 다른 시대, 다른 종교의 종교 체험이다.
시칠리아의 몬레알레 대성당의 모자이크 작품 중 하나다. 몬레알레 대성당에는 이 장면 뿐만아니라 벽면 모자이크 곳곳에 대마잎과 유사한 식물들이 그려져 있다. 성경에서 예수는 많은 병자에게 기름을 발라 고쳐주었다고 하는데, 기름의 재료에 대마가 들어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교황은 온라인이나 신의 개입을 통해 트럼프의 이민 정책에 대해 알아야 한다. 그리고 수백만 명의 불법 이주민을 추방하려는 입장에 문제가 있다면 프란치스코 교황은 왜 자신이 속한 도시 국가에 이주민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일까?
빈민 구제 활동으로 많은 이들의 존경을 받았던 프랑스 가톨릭 사제 ‘아베 피에르’가 생전 최소 24명의 여성에게 성폭력을 저지른 사실이 밝혀져 프랑스가 큰 충격에 휩싸였다.
어린 시절 수녀들에게 성학대를 당한 여성이 어린 소녀들도 가톨릭 수도회의 피해자였다는 사실을 알렸다. 그녀는 학교의 수녀 교사들도 남학생들에게 성학대를 저지른 사제들만큼이나 나쁠 수 있다고 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추기경단에 보낸 서한에서 교황청의 비용 절감에 대한 새로운 노력을 촉구했으며, 바티칸 각 부서가 자원을 공유할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교황의 중국에 대한 접근이 오랜 기간 신앙을 수호해온 성직자들에게 모욕적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또한 교황이 중국 공산당의 이익을 증진시키는 도구로 이용될 가능성을 우려한다고 덧붙였다.
바티칸의 전 미디어 담당자였던 로시카 신부가 캐나다에서 ‘2002년 세계 청년 대회’를 앞두고 젊은 사제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았다.
종교단체가 운영한 학교에서 발생한 아동 성학대와 관련하여 피해자들에 대한 배상 없이 종교단체가 슬픔을 표명하는 것은 “빈말”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