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장하는 '이너뷰티' 시장…면역력에 도움주는 식음료 눈길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함께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너뷰티’에 주목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이너뷰티 시장의 규모는 2011년 500억 원에서 지난해 5,000억 원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식음료 업계에서도 닥터리브의 호박즙 음료 ‘브이즙’, 엔큐라젠의 차 음료 '오! 마이 뷰티', 롯데마트의 채소 음료 '클렌즈 주스' 등 관련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비타민B2, 칼슘, 식이섬유 등 풍부한 영양소와 면역력 증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유산균을 함유한 신앙촌식품의 ‘프리미엄 요구르트 런(Run)’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 받고 있다.
런은 우리 몸의 면역세포 70%가 분포된 장 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라프티(LAFTI@) L10’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런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하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해 아이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다.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은 식품 안전관리인증기준 해썹(HACCP)을 받은 업체에서 생산한 제품 중 안전, 영양, 식품첨가물 사용 등에 대한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부여된다.
신앙촌식품 관계자는 “가볍고 영양 있는 아침 대용식을 원하시는 분, 균형 잡힌 식단 관리가 필요하신 분 등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분들께 런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앙촌식품의 프리미엄 요구르트 런은 부산 신앙촌, 전국 신앙촌상회를 비롯해 백화점, 온라인몰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신앙촌은 박태선 회장이 천부교 교인들의 마을로 건립한 곳이다. 천부교는 2월 11일 한국천부교 경주 천부교회 개축을 진행한 바 있다.
출처 : 데일리그리드(http://www.dailygrid.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