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예능 프로그램 '금금밤' 양희경, 두부 달걀찜 레시피 주목
지난 2월 28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금요일 금요일 밤에'에서 배우 양희경이 공개한 '두부 달걀찜' 레시피가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해당 레시피의 핵심 재료인 '두부'가 화제를 모으며 식품업계에서 풀무원의 '소가(Soga) 두부', 종가집의 '콩이가득두부', '청년농부초당두부' 등 관련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당일 생산, 출하된 제품만 엄선해서 배송하는 신앙촌소비조합㈜의 ‘생명물두부’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100% 국산 콩으로 만든 웰빙 생식 두부 '생명물두부'는 인위적으로 거품을 제거하는 소포제나 유화제를 일절 사용하지 않았으며 전통 맷돌 방식으로 제조해 고소한 감칠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또한, 두부 속 단백질은 유지하고 몸에 해로운 미생물 생육은 억제하는 ‘저온살균 냉각공법’으로 위생과 신선도를 유지했다.
해당 제품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해썹인증(HACCP,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을 획득해 안전성까지 검증받았으며 1996년부터 시작한 ‘전량 주문제 생산시스템’으로 당일 생산, 출하한 신선한 제품만 판매하고 있어 한층 신뢰도를 높였다.
신앙촌소비조합의 관계자는 “생명물두부는 과학적이고 위생적인 시스템에서 당일 생산 및 출고된 제품만을 엄선해 가정까지 배송해 드리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앙촌소비조합의 생명물두부는 천부교 박태선 회장이 세운 부산 신앙촌, 전국 신앙촌상회를 비롯해 백화점, 온라인몰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신앙촌은 박태선 회장이 천부교 교인들의 마을로 건립한 곳이다. 천부교는 2월 11일 한국천부교 경주교회 개축을 진행한 바 있다.